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넷플릭스 킹덤 확인
    카테고리 없음 2020. 1. 29. 10:31

    첫 넷플릭스 제작 한국 드라마 '킹덤'이 어제 문을 열었습니다.넷플릭스의 콘텐츠 오픈 방식은 과격하다. 한꺼번에 다 올리다.일주일에 1번씩 올리고 사람의 아이와 친정의 양조 간장을 태우지 않는다. 표준을 다 올릴테니 직접 보고 쇼할거야.다른 드라마도 다 이런 방식으로 유출되는지는 모르지만 킹덤은 6부작이지만 어제 한꺼번에 올라왔다.그래서 이걸 요즘 볼까 생각을 좀 했어요. 이번 주에 예상할 일은 많은데 보기 시작했어요가 잘 안 끊기지 않을까 싶은데 여기저기서 광고가 계속 나오고 제가 재미있게 본 시그널 김은희 작가가 대본을 쓰고, 영화 터널 김성훈 감독이 연출을 맡았대요.넷플릭스 킹덤은 흥행 여부와 관계없이 매우 기념비적인 작품이 될 것이다.현재네쯔프 르의 전 세계의 유료 가입자 수는 하나 옥 4천만명을 넘는다. 가입자의 상승 속도도 빠르다.그리고 킹덤은 오픈과 동시에 세계 하나 90개국에 동시 유출됐다.흥행적으로 K콘텐츠의 매력과 위상을 전 세계에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된다.즉 한국 콘텐츠 산업의 신성장동력이 될 수 있다.방탄소년단을 통해 한류 케이팝이 재평가되고 백종원의 골목 식당에 나온 포방터 시장 돈가스 가게 덕분에 포방터 시장의 유동인구가 늘어난 것처럼 킹덤이 대박을 터뜨리면 K콘텐츠의 글로벌 최신 유행이 많아져 이런 방식의 드라마 제작이 다반사가 될 것이다. 해외 드라마와 같은 선상에서 경쟁할 수 있게 된 것이다.모든 콘텐츠가 다 성공하는 것은 아니지만 킬러 콘텐츠 하나라도 성공하면 많은 외화를 벌 수 있다. 잘 만든 콘텐츠 하나가 회사를 바꾸고 도시를 바꿔 나라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2화까지 봐서 어땠는지 감상을 써야 하지만 너무 쓸데없는 모두 길다. 미안하지만, 그래서 보기 전에 속으로 이렇게 생각했어요.꼭 즐겨라 대박났으면 좋겠다는 기대보다는 흥행을 바라는 응원의 마소음이 컸다.넷플릭스가 현재 가입하면 1개월 무료이다.


    >


    덕분에 저도 무료로 들어갔습니다. 넷플릭스 킹덤은 청소년 관람불가 드라마다. 시즌제로 방영하는데 어제 나온 시즌 1은 6부작이다.1편당 제작비는 15~20억이 투입됐다는. 미국 외에 자체 드라마 제작비 중 가장 많은 제작비가 투입됐다고 한다. 미국에서도 기대가 큰 것 같다.이리하여 Ultra HD 4K에 공급하고 화질이 좋다.지금 거짓없이 서두르는 건 이제 그만둬야겠어.1화 재생을 누르고 드라마를 직접 보기 시작했습니다.


    >


    아! 그리고 이 드라마는 김은희 작가의 이야기를 쓴 <하나님의 나쁘지않은>이 원작만화라고 합니다 그런데 <신과 함께>도 원작 만화를 바탕으로 만들어 대박이 터졌는데, 이름이 비슷하고 킹덤도 휠이 나쁘지 않으니 나쁘지 않다.킹덤의 주연 배우는 주지훈, 배두 나쁘지는 않은 류승룡이었다.


    >


    1단 주연 배우는 연기력이 문제가 아닌 배우들이 발탁됐다.앞으로 이런 그림이 예상된다. 넷플릭스를 통해 한국인 월드스타들이 많이 탄생할 것 같다.반대로 월드스타가 넷플릭스 K콘텐츠에 많이 참여할 것 같아요.유튜브와 함께 넷플릭스도 케이팝, 케이콘텐츠 등 아시아에서 이미 인정받고 있는 한국 콘텐츠의 전 세계적인 확산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그러기를 진심으로 바란다. 전망이 어두운 우리 과인라 경제에 조금 이과인마의 활력을 불어넣는 역할을 해 달라.야, 시인의 아들, 알았어.그래서 킹덤은 어떻냐고. 재미 있을지...""나는 재미 있습니다"​ 2화까지 집사람과 함께 봤었는데, 우리는 둘 다 재미 있게 봤다.배경, 영상미가 예쁘고 식상하지 않으며 잔인하고 긴장감이 있었다.우리 나 라에송 기대가 큰 것은 잘 만들어도 거의 1단 전부 까여서 시작합니다.사람들의 반응을 보면 또 지나친 칭찬과 함께 하는 글도 많았다.그런데 예를 들어 여과인 전 세계적으로 흥행하고 있다는 기사가 등장하기 시작하면 댓글은 줄어들 것 같다.당신도, 와인도 재미있다고 재미있어 보이기 시작할 때도 있고, 아내의 "sound"에게는 냉정하게 평가하지만, 과인중에 쿡이 실리면 응원하게 된다.월드컵 때도 두번째 경기까진 한국 축구 대표 씨가 약간의 역적 취급을 받은 버린 마지막 경기에서 독 1승도 개선했습니다.킹덤도 초반의 호불평을 이겨내고 꽃을 피우길 바란다.--현재 중전의 연기력이 궁금하다, 그래서 이야기 전개에 질렸다는 악플이 있다.2화밖에 못 보고 후반 부분은 모르지만 1단의 극은 아직 개인적으로 식상하게 느끼지 않았다.조선시대 좀비물이라는 소재 자체가 식상한 것 같지 않고 전개가 과잉인 것 같아 긴장감이 있어 좋았다.앞으로의 전개가 눈에 띄게 질릴지 모르지만 극의 긴장감이 그런 생각을 줄여주는 것 같다.그래서 중전의 연기력은 뭐, 사실 부족하다. 그런데 2화까지 지루할지의 장면 없는 나 와서 보며 큰 옥의 티로 느끼지 않았다. 3화에서 비중이 커질지 모른다. 중전의 연기 때문에 못 보면 할 말은 없지만 몇 분 사이에 지나치니까 그렇게까지 생각할 필요는 없을 것 같다.아벤져 즈잉피니티우오고 때도 끝에 결정적인 장면의 번역이 잘못되었다고 매우 매우 비난됐지만 실제로는 2시간이 넘는 영화 대사의 장면 오역 때문에 재밌는 영화가 재미 없지 않다. 그때 올라온 기사들, 그에 대한 코멘트를 보면 그 오역 때문에 안 보는 영화가 되고 영화 흥행이 엉망이 될 것 같았다. 심지어 번역가의 퇴출을 요구하는 국민청원을 올리겠다는 사람들도 있었다. 실제로 줬는지는 모르겠어. 그런데 영화는 충분히 흥행에 성공했고 충분히 재미있었다. 과인도 팬으로서의 오역이 아쉽지만 이런 일에 크게 휘둘릴 필요는 없을 것이다. 그래서 국민청원은 남용하다가는 정작 중요한 때에 제 기능을 못할 수 있으니 자제해 달라.이미 말했듯이 넷플릭스 킹덤은 영상미가 좋다.우리가 봐도 좋지만 특히 외국인들이 아주 신선하게 생각하는 것 같아. 오로지 우리 과인라에서만 선택할 수 있는 장면이 많다.와인도 보고 촬영지가 어딘지 궁금해졌다. 드라마가 흥행에 성공하면 그 촬영지는 다시 유행 관광지가 될 것 같다.


    >


    >


    >


    >


    스마트폰으로 화면을 촬영하다 보니 그리 나쁘지는 않았지만 실제로 보면 감탄할 만한 장면이 꽤 많다.가을에서 겨울로 넘어가는 시기에 촬영된 것 같은데 우리 나쁘지 않아의 늦가을 보물사진집을 펴보는 느낌이었다.물론 이어 좀비는 나쁘지 않다.잔인한 청소년 관람불가 드라마이니 마음 약한 사람들은 조심하는 게 좋겠다.


    >


    종료하면 초반의 평이 호불호가 갈리긴 하지만 저는 2화까지 재밌게 보고 있다.영상미가 좋고 긴장감이 있어서 소재도 참신했습니다.빨리 3화부터 끝까지 보고 싶다.그러나 하루 만에 시즌의 일본을 보고모두 sound시즌을 기다리는 게 고역으로 보인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