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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0 ICT 트렌트에 대해서 알아보자!- '자율주행차' 편
    카테고리 없음 2020. 3. 8. 12:00

    ​ ​ ​ ​ IT, 작은 기업에서 1 하는 김 씨에 필수적인 분야가 바로 ICT인데 ICT라는 단어가 알려지지 않을지도 오시게 슴니다.ICT(Information Communiccations Technologies)는 정보통신기술의 삭감이다.내용으로서 정보를 교환하는 것은 물론, 개발, 보존, 처리, 관리에 필요한 모든 기술을 내용으로 하며, 디지털 융합은 디지털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제품이나 서비스가 일체가 되어 새로운 형태의 제품이나 서비스로 탄생하는 것을 내용으로 합니다.그렇기 때문에 ICT는 창조경제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라고 네이버에 검색을 해보면 저보다 정확하게 찾을 수 있습니다.후후 ​ ​ ​ ​ 빠르게 성장하고 바뀐 ISSUE에 매년 새로운 유망 기술이 나타나지만 2020년 ICT분야 유망 기술에서는 AI, 5G, 자율 주행 자동차, 블록 체인, 로봇, 오ー다ー메ー도우이료이 여섯이 화제다 슴니다.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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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 ​ ICT융합 기술이 경제 창출로 꼽히고 있는 가운데 요즘은 유망 기술 6개 각각도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는 있지만, 다양한 기술이 융합되어, 새롭게 분야 기술을 만들어 내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지난주에 소개했던 '디지털 트윈'이 그 예이죠.미래를 이끌어 가는 기술 5~6개가 결합되어 인생에 도움을 주는 새로'디지털 기술, 디지털 트윈'에 대한 설명을 드렸었죠?​​​​​


    ​ ​ ​ ​ ​ 2020 ICT트렌드!금지할지는 또 Hot된 주제,'자율 주행 자동차'에 대해서 조사하도록 해겟움니다. ​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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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여러분은 자율주행차가 언제부터 나빠지셨나요?김 대리는 어릴 때 본 영화에서 아내의 실제 주행 자동차를 접했어요.옛 영화들에서 상상해 온 것들이 하나둘 현실로 다가오고 있다는 점에서 편리하고 신기할 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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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화 '쥬라기 공원'에서는 운전석에 사람이 없고, 영화 '로건'에서는 운전석 자체가 없고, 자율주행차가 운행되죠? 그 밖에도 다양한 영화에서 자율주행차가 다뤄지니까 시민들이 좀 더 가깝게 느끼고 빨리 활성화됐으면 좋겠습니다.​ ​ ​ 실제로도 곳 곳에서 자율 주행 자동차를 발견합니다만, 요즘은 e슈퍼에서 자율 주행 쇼핑 카트를 도입하고 3년 이내에 상용화 예정이다.​​​​​


    ​ ​ ​ ​ ​ 1상 생활 곳 곳에서 발견된다'자율 주행'기능이 당연하게 느껴지는 하루가 멀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하지만 현재 실생활에서 승용차, 특수장비차, 대중교통, 쇼핑카트 등 접하고 있는 자율주행 기능은 사람의 도움이 다소 필요한 완벽한 단계에서의 자율주행이라고는 할 수 없습니다.자율주행자의 개발 단계와 현재 어느 정도까지 이루어졌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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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자율 주행 자동차, 조사 분야에서는 0에서 5까지 6단계로 분류하고 ​이 있습니다.​ ​인의 눈, 인지, 핸들, 브레이크 제어가 전부 필요한 0단계 핸들, 브레이크 제어를 사람과 기계가 함께 한 단계 핸들, 브레이크 제어를 기계가 하는 2단계인이 탑승하지만 사건이 생겼을 때 개입하는 3단계인이 탑승하고 있어 사건의 책입니까까지 기계가 담당했던 4단계인 없이 모든 것을 자율적으로 주행할 5단계 ​ ​ 이젠 보였던 영화'쥬라기 공원'움챠루에서는 아마 3,4단계의 영화'로건'움챠루은 최종 단계 5단계를 보이고 줬잖아.현재 상용화된 자동 운전 기능은 1단계에서 처음 단 운전 보조 시스템(ADAS)에서 최근 신차 승용차에 기능이 탑재되어 출시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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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자율 주행 자동차 시장의 글로벌 시장 규모는 2020년 64억달러, 2035년에는 6,299억달러 규모로 예상된다고 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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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의 자율주행차 시장은 미국, EU 시장에 비해 규모는 작지만 글로벌 수준의 자동차 생산력과 IT 기술력을 바탕으로 성장 기반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됩니다.현대 기아 자동차, 현대 모비스, 만도 등을 한 카웅데우에서 선제적 기술을 적용하며 Navigant·리서치에 따르면 현대 자동차는 선두/경쟁/도전/후발 그룹에서 경쟁 그룹 18개 제연구 10위를 차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 ​ 이처럼 운전자의 편의만 자율 주행 자동차의 개발 및 보편화가 더딘 이유는 어 벚꽃이 1인가요?가장 큰 이유는 바로 운전자와 보행자의 안전 때문이다.아직 기계의 센서가 인간의 인지만큼 합리적이지 못하고 기존 기술이 융합되어 창조된 기술이기 때문에 그에 맞는 제도가 갖추어지지 않은 이유도 있습니다.자율주행차 개발은 이미 시뮬레이션을 했다 하더라도 실제 점검 중에 사건이 발생할 위험이 있기 때문입니다.​​​​​​​


    자율주행자동차가 보편화되면 달라져야 할 게 참 많아요.자율주행 자동차 관련 교통법부터 보험 제도 변경까지, 새로운 것, 바뀌어야 할 것, 허용되어야 할 것도 많습니다.현재 자율주행자동차의 개발과 보편화와 관련해 국내에 어떤 이슈가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 이제 스토리읬지만 한정은 한정의 ADAS관련의 작은 기업들은 선두/경쟁/도전/후발 그룹에서 경쟁 그룹에 1개 아니며 멀리는 도전/후발 그룹에 속한다.그래서 선두권인 미국에 비하면 여러 조건이 비교 대상이 되지도 않습니다.근데 비교를 해볼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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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현재 국내 법에서는 '모든 차량의 운전자가 스티어링 장치(핸들)과 브레이크 장치(브레이크)등을 확실하게 조작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로 규정되고 있기 때문'차량이 자율 주행 기술 3단계(운전자는 돌발적 귀추에만 개입)에 진입하면 불법이다'라는 우이미이합니다.또한 "운전자가 휴대전화 및 컴퓨터를 사용하는 행위도 금지합니다"라고 규정하고 있기 때문에 자율주행차를 연구하는 연구자라 하더라도 운전석에서 컴퓨터를 모니터링하고 과도한 조작을 할 수 없습니다.어떻게 보면, 최근 시작 단계이기 때문에, 기술개발만큼 규제가 확립되어 있지 않은 것은 당연하다고도 생각할 수 있습니다.현재 한없이 과인마 자동차보험의 출시·제도의 개선이 이루어지고 있으니, 우리나라 자율주행 자동차 분야의 발전도 기대해 보겠습니다.​​​​​


    그러면, 김대리는 이 글을 서적부터 만납시다! 모두 코로 본인 조심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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